본문 바로가기

IVF/연구소

기회를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기회를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인생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우리가 우리를 돌보시는 아버지 하나님 안에서 담대하게 일상을 살아갈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인생의 길을 걸어갈 때 당신을 의지하고 감사하며 행할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에 생명력을 더하여 주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삶에는 여러 번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우리의 인생 가운데 찾아오는 기회를 붙들고 잘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가에 따라 우리의 생활에 변화가 생기는 것을 봅니다. 그래서 기회를 붙잡는 지혜와 판단력이 중요하다고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기회를 잘 선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습니다. 하나님, 깨어 있는 지혜와 분별력을 주시옵소서. 막연한 미래를 생각하며 오늘을 허비하지 않고 오늘의 일상을 신실하고 성실하게 살아낼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주시옵소서. 우리가 당신의 나라와 이웃들을 섬기기 위해 잘 구비될 수 있도록 오늘도 성실함으로 살아갈 때 우리의 삶을 기뻐받아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가 기회를 놓쳤다고 생각하는 순간에도 우리의 마음을 붙들어 주시옵소서. 우리의 인생이 전적으로 우리 자신의 결정과 적절한 기회를 붙잡는 식으로 보장되는 것이 아님을 상기합니다. 오직 당신의 신실하신 사랑 안에서 우리의 삶이 안전함을 마음에 새깁니다. 하나님, 또한 겸손하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놓쳤다고 생각한 '좋은 기회'가 실제로는 좋지 않은 기회였음이 밝혀지는 경우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많은 것을 봅니다. 우리의 판단력과 경험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겸손히 인정합니다. '기회'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아버지 당신만이 우리의 견고한 바위이심을 고백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일상은 단조롭고 반복되기 일쑤이지만 그런 가운데 불쑥 찾아오는 기회나 위기가 있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당신과 함께하는 평안 가운데 이런 상황들 속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상황이 아니라 당신의 사랑이 우리를 이끌어 가고 신뢰 가운데 당신과 함께 걸어가는 인생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원문보기 - 1391korea.net

일상기도문의 모든 저작권은 일상생활사역연구소(http://www.1391korea.net/)에 있습니다.



일상기도문은 '일상생활사역연구소(www.1391korea.net) 일상기도- 저자: 정한신 연구원'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