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F/연구소

책임 있는 삶을 위해 드리는 기도

책임 있는 삶을 위해 드리는 기도


"우리를 부르시고 보내시는 하나님, 우리가 보냄받은 곳에서 당신을 예배합니다. 보냄받은 가정과 학교와 일터에서, 교회와 세상 속에서 하나님 당신이 맡기신 책임을 상고해 봅니다. 



우리의 주인되신 주님, 당신이 열어주신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며 당신의 길을 따르는 우리는 그 누구도 자기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며 살아가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삶에 헌신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정의와 사랑을 삶으로 살아내고, 세상과 만물의 회복을 향한 당신의 사역에 동참하라고 하셨습니다. 주님, 오늘 우리가 당신이 맡겨주신 책임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와 세상 속에 만연한 책임 회피의 모습들을 봅니다. 그리고 그러한 책임 회피가 야기하는 비극들을 목도합니다. 책임은 지지 않으려 하고 권한과 권력과 안락과 이익은 손에 쥐려고 하는 모습들을 봅니다. 하나님 당신과 이웃들에 대한 책임은 무시하고 철저하게 자신을 위해 살아가는 자기 중심성을 고통스럽게 직면합니다. 





하나님, 우리가 돌이켜 책임 있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당신이 맡기신 일을 소명으로 여기고 일터를 살아가고, 당신이 맡기신 가정을 하나님 나라의 가정으로 일구어가며 다음 세대를 양육해야 할 책임에 진지하게 헌신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교회를 통해 세상 가운데 복음을 나누어야 할 책임에 헌신할 수 있도록 우리를 깨워주소서. 

불의와 폭력이 난무하는 세상 속에서 하나님 당신의 정의와 평화를 나누어야 할 책임에 용기 있게 반응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권력자와 통치자의 책임을 늘 상기시키고 이웃들을 향해 손발로 섬겨야 할 책임을 망각하지 않게 하여 주소서. 

당신이 만드신 자연을 보존하고 당신이 주신 지혜와 은사로 당신과 함께 창조의 사역에 동참해야 할 책임에 성실히 응답하게 하여 주소서.





하나님, 우리의 일상을 책임 있는 삶의 예배로 드립니다. 

우리에게 그 책임을 감당할 지혜와 힘과 용기와 자원들을 허락해 주소서.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를 보내시고 우리와 함께 해 주시는 당신과 넘치는 사랑의 관계 속에서 즐거워할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원문보기 - 1391korea.net

일상기도문의 모든 저작권은 일상생활사역연구소(http://www.1391korea.net/)에 있습니다.



일상기도문은 '일상생활사역연구소(www.1391korea.net) 일상기도- 저자: 정한신 연구원'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