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F/연구소

월요일을 마무리하며 드리는 기도

월요일을 마무리하며 드리는 기도



"시간의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가 호흡하고 살아가는 모든 시간들을 만드시고 그 시간을 운행하사 사건들과 이야기들로 역사를 만들어 가시는 당신의 섭리를 생각해 봅니다. 하나님, 매일매일의 삶이 당신의 섭리를 알아가며 누리는 모습이 되게 하여 주소서. 




하나님, 월요일입니다! 평일의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날이 당신 안에서 거룩하고 당신의 계획 안에서 선물로 주어진 시간들임을 고백합니다. 그래서 이번 한주도 매일 예배하고 찬송하는 일상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월요일을 마무리하면서 하루를 돌아봅니다. 안식하던 몸과 마음에 일과 세상 속에서 주어지는 긴장감이 주입되고, 바쁘고 정신없는 모습 속에서 갑자기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착각마저 생긴 것 같습니다. 하나님, 그래도 월요일로 대표되는 평일의 시간 동안 우리가 힘을 다해 살아가며 보냄받은 현장, 보냄받은 사람들, 보냄받은 세상 속에서 일할 수 있는 특권을 주신 것을 기억합니다. 다시 펼쳐진 평일의 삶을 힘들고 어렵고 부담스러운 일정들로만 바라보지 않고 새로운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소서. 한주간의 일정들을 생각하며 걱정하고 두려워하기보다 당신께 맡기고 지혜를 구하는 기도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하나님, 이번 한주간도 일터와 삶터에서 동행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당신이 주시는 모든 아름답고 좋은 것들을 누리고, 많이 사랑하고 섬기며 감사하게 하소서. 어려울 때 도우시고, 낙담할 때 용기를 주시며, 무엇보다 당신을 더 깊이 알아가고 기뻐하는 열망을 주시옵소서. 월요일을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일상기도문은 '일상생활사역연구소(www.1391korea.net) 일상기도- 저자: 정한신 연구원'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