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F/연구소

달력을 보면서 드리는 기도

달력을 보면서 드리는 기도




"창조주 하나님, 시간의 주인되신 하나님, 역사의 주관자되시는 하나님, 오늘도 당신의 구원 역사 속에서 살아갈 수 있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시간을 의식할 때마다 당신 앞에 무릎꿇고 겸손히 예배하길 원합니다.



해가 떠서 저물고 밤이 찾아왔다가 아침이 오는 이 신실한 시간의 흐름 속에서 당신의 신실하심을 또한 느낍니다. 

당신이 우주를 운행하시지 않으면 우리는 일분 일초도 호흡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당신의 신실하심을 의지하여 일상을 살아갑니다.




하나님, 하루에도 몇 번씩 보게 되는 달력 속에서 당신을 만납니다. 

달력 속에 담긴 창조의 시간들을 묵상해 봅니다. 일주일의 첫 날을 당신을 송축하고 그리스도의 부활을 노래하도록 하신 하나님, 우리가 우리의 모든 삶을 당신을 예배하는 참 안식 위에 세워가게 하신 그 뜻을 새겨봅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의 시간들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 주일 뿐만 아니라 일주일의 모든 날이 '주의 날'이며, 주님께서 주인되시는 특별한 날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우리의 삶이 주일날만 거룩하게 지키는 것이 아니라 매일의 일상을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는 예배가 되게 하여 주소서.




하나님, 오늘도 달력에 일정들을 표시합니다. 일에 관한 일정들, 가정사들, 친구와의 만남, 여러 모임들, 지출해야 할 돈에 관한 일정들, 월급날, 생일, 국경일과 휴일, 교회의 일정들, 교회력, 말씀 읽기 일정들 등등... 이 모든 일정들을 달력에 표시하면서 당신이 주인되시는 시간들에 이 모든 것들을 올려드리는 기도를 드립니다. 

모든 것들이 당신의 손 안에서 거룩해지고 당신께 영광돌리는 것이 될 수 있도록 성령충만하게 하여 주소서. 



우리의 일상을 받아주시고, 하나님 나라의 역사 가운데 두신 주님, 감사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일상기도문은 '일상생활사역연구소(www.1391korea.net) 일상기도- 저자: 정한신 연구원'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1391korea.net